연세대, 오는 13일까지 스타트업 채용 박람회 개최

입력 2022-10-11 13:33   수정 2022-10-11 13:54

연세대학교가 11~13일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창업진흥원, 서울 권역 대학(고려대·동국대·서강대·서울과학기술대·이화여자대·인덕대·한국기술벤처재단) 등 총 10개 기관이 참여하는 ‘스타트업 채용 박람회’를 개최한다.

이번 채용 박람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연세대 공학원 1층 아트리움에서 진행된다. 올해로 8회째 열리는 행사로, 매년 2000명 내외의 구직자와 재무 건전성 및 고용 안정성을 확보한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다. 올해는 개발, 디자인, 마케팅, 영업, 매니지먼트 등 다양한 직군의 채용을 원하는 70개 기업이 참여해 사전 신청자 및 현장 지원자를 대상으로 채용 면접을 실시한다.

행사장 내 마련된 50개 면접 부스에서는 온라인 사전 참가신청 및 서류 지원을 한 구직자들 중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일 대 일 대면 면접이 이뤄진다. 사전에 온라인 신청을 하지 못했더라도 각 기업의 면접 일정이 없는 시간대를 활용해 현장에서 직접 면접을 신청할 수 있다.

이와 함께 △강연 프로그램 △MBTI 활용 자기소개서 컨설팅 △스타일링 존(메이크업, 헤어, 복장, 이력서 사진 촬영) △스탬프 클리어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도 마련됐다.

메인 행사인 강연 프로그램은 11일 오후 2시부터 △강지영 로보아르테 롸버트치킨 대표 △최윤성 게임듀오 데이터 분석가, 문채환 게임듀오 HR인턴 △한유경 게임듀오 인사담당자 등의 순서로 강연의 막을 올린다. 12일은 △유튜버 ‘인싸담당자 제이콥’ △김재은 직방의 가상오피스 소마(Soma) 비지니스 총괄 △허준 컨워스 대표 등의 순으로 강연이 이어진다. 마지막 날인 13일은 ‘채용설명회&현직자 A to Z’의 주제로 △최재은(Kali) 에딧메이트 PS매니저 △유제원 엑소퍼트 운영이사 △박찬권 R&D 연구원 등 현직자들의 이야기가 전달될 예정이다. 더불어 질의응답을 통해 직무에 대한 정보도 공유 받을 수 있다.

연세대 관계자는 “코로나19 장기화로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많은 구직자와 스타트업들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는 만남의 장을 마련했다”며 “이번 행사를 통해 구직자, 스타트업, 지역사회를 연결하고,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돕는 등 대학이 할 수 있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

안정락 기자 jran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